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영주경찰서, 2025 청렴 약속 챌린지

정의삼 기자 입력 2025.03.26 12:21 수정 2025.03.26 12:44

청렴 선도그룹 디딤돌 간담회

디딤돌 간담회 참가자들.<영주경찰 제공>

영주경찰서가 26일 오전 10시 경찰서 3층 대회의실에서 각 과장, 청렴 선도그룹 디딤돌(회장 손선철, 회원 20명)회원 등 3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청렴 약속 챌린지 및 청렴 선도그룹 디딤돌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2022년 8월 19일 청렴 선도그룹 디딤돌 회원들이 음주운전 등 의무위반 예방과 청렴 인권 의식향상 등 자정 분위기 홍보를 위해 시작하여 전 직원과 함께하는 '청렴은 영주 경찰의 자랑입니다'라는 다짐을 위한 '청렴 약속 챌린지'를 추진해 왔다.

'청렴 약속 챌린지'는 '영주경찰서 직원으로서 마음에 담고 있던 청렴에 대한 의지를 세끼 손가락을 걸고 약속한다'라는 의미로 신임 순경부터 경찰서장까지 챌린지에 참여하고, 챌린지에 참여한 직원의 사진은 한 장 한 장 모아 액자로 제작해 경찰서 현관 좌측 벽면에 “청렴은 영주 경찰의 자랑입니다”는 슬로건과 함께 영구 게시중이고 매년 상반기 정기인사 발령 후 전입 직원들과 함께 청렴 약속챌린지를 추진하고 있다.

손선철 디딤돌 회장은 “경찰서 현관에 들어서면 음주운전 ZERO 현황판과 청렴 약속챌린지 액자가 눈에 띄게 들어오는 데 영주서의 자랑스러운 역사로 자부심을 갖게 된다.”라고 전했다.

윤태영 서장은 “지난 12년간 음주운전 등 주요 의무위반이 발생하지 않은 전통이 있는 영주경찰서 직원과 함께 근무하게 돼 기쁘다. 좋은 전통은 잘 유지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