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 바이오 분야 마이스터고 발전협 개최

김경태 기자 입력 2025.04.16 10:03 수정 2025.04.16 10:11

↑↑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 바이오 분야 마이스터고 발전협의회 개최<영천교육지원청 제공>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가 지난 11일 바이오 분야 마이스터고의 교육 발전과 미래 인재 양성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바이오 분야 마이스터고 발전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작년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에서 처음 개최된 이후 두 번째로 마련된 자리로, 바이오 분야 마이스터고와 유관 기관 간 지속적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기획됐다.

이 날 협의회에는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를 비롯해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원주의료고, 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 등 바이오계열 마이스터고 4개교 관계자들과 함께 한국바이오협회,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유), 경상북도교육청 창의인재과 등 바이오 인재 양성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기관이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바이오산업 인재 양성의 방향 ▲교원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 방안 등을 주제로 심도 깊은 논의를 나눴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협의체 운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협력 기반을 마련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협의회 참석자들은 경북바이오마이스터고의 최첨단 실험실습실을 견학하며 실무 중심 교육이 이루어지는 현장을 직접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화된 실습 환경과 최신 장비를 활용한 교육 시스템에 대한 설명이 이어지며, 현장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정미정 교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바이오 분야 마이스터고와 유관기관이 한 자리에 모여 바이오 인재 양성의 공동 방향을 논의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긴밀한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바이오 교육의 질적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