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산

경산시, 경력 단절된 여성 집단상담교육 실시

권미정 기자 입력 2018.02.20 16:45 수정 2018.02.20 16:45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결혼과 육아 등으로 경력 단절된 여성의 취업준비를 돕기 위한 취업입문프로그램인 집단상담교육을 실시한다.
집단상담은 임신, 출산, 육아와 가족돌봄 등을 이유로 경력단절된 여성과 경제활동을 한 적이 없는 여성을 대상으로 근로의욕을 고취시키고, 구직능력향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취업 경력단절여성들의 “일에 대한 심리적 의지 고취” + “경력설계 및 취업준비” 지원의 two track으로 구성하여 일을 준비하기 위한 심리적 자립을 지원하는 기본과정과 실제 경력설계와 취업준비를 지원하는 심화과정으로 구성하여 취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자심감을 갖도록 하고 실제 취업을 위한 구직기술 및 노동시장에 대한 현실적 정보를 탐색할 수 있도록 취업준비 요구에 맞추어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재취업을 앞두고 두려움과 고민이 있는 경력단절여성에게 자신의 장 단점을 찾아보고, 성격유형검사(MBTI)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직업유형을 알아보고, 취업에 대한 걸림돌과 디딤돌을 알아보면서 막연하게 생각했던 부분들에 대해 정확하게 바라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취업에 대한 계획과 목표를 다잡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실질적으로 취업에 필요한 이력서, 자기소개서, 모의면접 등의 경험도 가질 수 있다.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총200명의 경력단절여성에게 실시할 예정으로 1회당 20시간(5일간) 진행되며,  매월 격주로 실시하며, 교육수료 후 직업훈련연계 및 취업알선 등 취업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무료로, 전화 및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역의 경력단절된 여성들을 위해 직업상담 및 직업훈련, 취업알선, 동행면접, 인턴십지원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여성 취업상담에 필요한 문의는 경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053-667-6876~6882)로 전화 또는 방문하면 된다. 
경산=신경운 기자  skw6191@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