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청송

청송 Wee센터, ‘희망 어울림 문화체험 활동’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2.21 15:11 수정 2018.02.21 15:11

관내 중1·2학생, 친구들과 역사체험관내 중1·2학생, 친구들과 역사체험

청송교육지원청Wee센터는 20일 관내 중학교 1~2학년 학생 38명을 대상으로 고령 대가야 박물관 및 역사테마 관광지, 대가야 체험캠프에서 ‘희망 어울림 문화체험 활동’을 가졌다.
이번 활동은 건전한 문화 탐방을 통해 학생들에게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철의 왕국 대가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여 긍정적 역사의식을 고취하는데 목적을 두었다.
이들은 방학 기간 중 체험활동에 참여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친구들과의 유대감을 증진함으로써 신학기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가야 문화 탐방을 통해 우리 민족의 우수한 철기 문화에 뿌듯함과 자긍심을 느낄 수 있었고 친구들과 함께 한 체험 시간이 오랫동안 뜻깊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말했다.    
청송교육지원청 이예걸 교육지원과장(청송 Wee센터장)은 “신학기 시작 전의 체험활동이 우리 학생들의 견문과 감수성을 키움과 동시에 학업동기 부여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신학기에는 더욱 즐겁고 활기차게 학교생활을 함으로써 보람 있는 한 해를 보내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창재 기자  sw4831@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