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저소득층 대상 희망키움통장Ⅱ 모집

박선애 기자 입력 2018.03.04 17:48 수정 2018.03.04 17:48

주거·교육급여 수급자가구·차상위 계층 대상주거·교육급여 수급자가구·차상위 계층 대상

포항시는 16일까지 일하는 주거·교육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 희망 가구를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Ⅱ 사업’의 가입대상은 신청일 현재 근로활동을 하고 있는 소득인정액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3인 가구, 1,841,575원) 주거·교육급여 수급 가구 또는 차상위 계층으로 일반가구도 소득·재산 기준이 적합한 경우 가입이 가능하다.
특히, 올해부터는 농림축산 소득과 어업소득도 확인될 경우 가입이 가능하도록 확대됐다. 가입을 희망하는 가구는 모집기간 내 거주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선정된 가입자는 본인이 매달 1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10만원을 매칭 지원하고 지원금의 사용용도 증빙과 교육 이수 시 3년 후에 본인 적립금과 정부지원금을 포함, 모두 720만원과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정부지원금은 주택구입 및 임대비, 본인 및 자녀의 고등교육 및 기술 훈련비, 사업의 창업·운영자금등 자활·자립에 필요한 용도로 사용해야 한다.
단, 3년 만기시 정부지원금 전액을 받으려면 매월 10만원씩 꾸준히 납부해야하며, 교육 총4회 및 사례관리 총6회 이상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포항시 장숙경 주민복지과장은 “희망키움통장으로 일하는 저소득층에게 근로의욕을 높이고, 자립을 향한 꿈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일하는 저소득가구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차동욱 기자  wook7038@daum.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