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구미

구미시, 업무역량 강화 위한 전 직원 업무연찬

권미정 기자 입력 2018.03.22 15:28 수정 2018.03.22 15:28

구미시 인동동에서는 지난 20일 오후 6시 30분, 동 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강당에서 대시민 행정서비스 마인드를 제고하고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 직원 업무연찬을 실시했다.
이번 업무연찬은 시민의 최접점에 있는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의 대민 행정역량을 높이고 시정전반의 중점추진사항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교육은 먼저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에 솔선수범하고 공정한 공직문화를 만들어 나가자는 마음으로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문을 제창한 후 공무원의 선거중립 및 선거관여행위 금지, 민원응대 및 친절의식 함양 교육을 실시했다.
또, 복무기강을 점검하는 등 공직자의 기본적인 소양교육을 실시했으며, 지난 한 달간 평창 동계올림픽 파견근무를 다녀온 채주호 주무관으로부터 평창에서 보고 느꼈던 경험에 대한 소회를 듣는 시간도 가졌다.
이후 지방재정 신속집행, 구미관광 시티투어 운영, 2018 국가 안전대진단 및 해빙기 각종 안전사고 예방, 제26회 LG기 주부배구대회, 제56회 경북도민체육대회, 대형산불 특별대책 기간 산불 예방 대책, 봄철 나무심기 및 나무 나누어주기 행사 등 시정전반의 중점추진사항을 함께 공유하고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을 나누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변동석 인동동장은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업무담당자의 능력과 마인드가 없으면 주민에게 잘 전달되지 못하므로 업무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적극적인 행정을 추진하여 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주민들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구미=김기환 기자  khkim5113@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