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청송

청송, ‘노래하는 한의사’김오곤 MOU 체결, 농특산물 홍보, 초상권 무료 사용

안진우 기자 입력 2018.04.02 20:08 수정 2018.04.02 20:08

청송군은 2일 오전 11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노래하는 한의사로 유명한 김오곤 한의사와 청송사과 및 농·특산물 홍보활동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군은 김오곤 한의사를 지난 3월 ‘명품 청송아카데미’강연 후 ‘청송사과 홍보대사’로 위촉했으며, 이번 MOU는 양측의 업무 협조를 통해 청송사과 및 농·특산물 홍보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루어 졌다.
주요내용은 김오곤 측은 △농특산물 홍보대사로서 청송사과 적극 홍보 △농·특산물 포장재, 홍보물, 스티커 제작 등에 초상권 무료 사용 등이고, 군 측은 △농·특산물 홍보대사 위촉 △홍보에 필요한 홍보용 사과 일정량 제공 등으로 이날 양측은 서로 최대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한동수 청송군수는 “이번 MOU로 청송사과의 명성을 전국에 알리고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라는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면 지역 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오곤 한의사는 현재 대한한의학연구소 소장, 김오곤 한의원 원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평소 구수하고 유쾌한 입담으로 KBS 아침마당, SBS 잘 먹고 잘 사는법, MBN 황금알 등에 출연하며 건강전도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창재 기자  sw4831@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