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의성 안계권역은 지난 10일 신평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안계권역 내 복합적인 문제와 다양한 욕구를 가진 가구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례회의와 의성형 복지모델의 이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방안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신평면장과 안계면 찾아가는 복지전담팀, 일반면 복지 담당공무원 등 관계자 7명이 참석하여, 사례관리 대상자 선정과 서비스 제공계획 등 사례관리 개입방향과 문제해결, 민간자원 연계 방안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여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논의했다.
또한 보건복지서비스, 경로당 활성화프로그램과 건강, 문화가 어우러지고 민간과 공공복지 자원의 네트워크화를 통한 의성만의 복지모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안계권역 내 일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민간자원간의 업무협약 추진과 복지전담팀과 연계를 강화하여 협의체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서로 노력을 하자고 다짐했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안계권역 중심면인 안계면사무소 복지전담팀은 찾아가는 통합사례회의를 통해 안계권역 4개면(안계, 구천, 신평, 안사면)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지역 내 서비스 제공기관과의 연계 및 협력을 통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안계권역 내 위기가구가 없도록 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의성=조헌국 기자 wh31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