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의성,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부모교육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4.16 18:47 수정 2018.04.16 18:47

아이 잘 키우고 싶은 부모의 마음, 자녀양육에 대한 학령기자녀 부모역할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는 요즘 의성군이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부모교육을 마련했다.
오는 19일 의성군립도서관 1층 강당에서 ‘천성을 꽃피우는 부모 되기’라는 주제로 지역 학부모 30여명이 참여하는 부모교육은 사전에 다원재능검사를 실시하여 부모 자신의 타고난 천성과 후천적 성격을 분석한 결과지를 활용한 교육이 진행된다.
다원재능검사란 심리기질, 학습스타일, 직무적합성, 수행능력 등에 관한 검사로써 나의 특성, 자녀의 학습 의욕을 높이기 위해 부모가 유의할 점, 자녀가 원하는 대화, 본인이 어떤 직무에 적합한지 등을 알아보는 검사다.
자녀 검사가 아닌 부모 자신에 대한 검사로써 자신을 정확히 이해하는 것을 통해 자녀양육에 대한 방향을 잡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본인의 타고난 행복코드인 천성재능기질을 이해하고 나에 대한 이해를 하는 과정으로 매우 본질적인 부분에서 부모로서의 중심을 세우는 기회가 될 것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부모자신의 천성 또는 그들의 자녀가 가진 고유한 재능을 어떻게 잘 가꾸어 나갈 수 있는지 길잡이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19일 1차 부모교육에 이어 24일에는 최근 정규교과목으로 포함된 코딩에 관하여 학부모의 이해를 돕기 위해 ‘4차 산업 혁명 속 직업의 변화와 코딩의 필요성’이라는 주제로 2차 부모교육이 예정되어 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의성=조헌국 기자  wh310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