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지난 18일 시청 의회동 강의실에서 초·중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코칭 프로그램을 가졌다.
이날 강좌에는 초·중등학교 학부모들 50여명이 참석하여 변화하는 자녀들의 학습 동기와 공부 환경, 구체적인 공부 방법 등을 생각해보고 자기주도학습 코칭에 대한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 학부모들은 “아이의 공부성향에 대해서 좀 더 정확하게 알게 되었고, 부모로서 아이를 대하는 나의 성향에 대해서도 생각하는 시간이었다.”며 “영역별 학습방법에 대한 기본적인 방법을 예시를 들어 체험하며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오는 19일과 20일 교육에는 집중력을 비롯하여 메타인지 공부법, 시간관리 등 추가적인 공부 전략과 학습코칭 방법이 소개될 예정이다. 또한, 워킹맘, 워킹대디를 위해 주간반뿐만 아니라 야간반도 함께 운영된다.
포항시 진로진학 지원사무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교육경쟁력 강화를 위한 창의융합인재 양성 프로그램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과 함께 인성을 겸비한 인재육성에 더욱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겠다”다며 “상대적으로 정보가 부족한 지방 학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자리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추후 프로그램 신청이나 정보는 진로진학지원사업 홈페이지(www.phjinr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동욱 기자 wook703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