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성주

성인지 역량강화 및 성별영향분석평가 순회교육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4.19 15:57 수정 2018.04.19 15:57

성주군은 18일 성주군청 대강당에서 7급 이하 공무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2018년 성인지 역량강화 및 성별영향분석평가 순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북도와 성주군, 경북도 여성정책개발원이 공동 주관하여 양성평등기본법 제15조 및 제18조의 규정에 의거 법령, 정책, 각종 제도 등이 여성과 남성에게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는 능력을 증진시키고 공무원이 정책을 수립하여 시행하는 과정에서 여성과 남성의 특성과 사회·경제적 위치에 따른 차이를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성평등 정책을 실현하기 위하여 개최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이선자, 최선미 전문강사는 이날 교육에서 “경제·정치·사회문화와 성인지 감수성, 성평등지수로 보는 경북의 성평등 수준, 성별영향분석평가와 성인지 예산연계”라는 주제를 가지고 생활 속에서 자주 접하는 사례위주의 교육을 하여 참석한 공무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오늘 교육을 통해 공무원의 성인지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군에서 추진하는 각종 정책이 여성과 남성에게 차별 없이 골고루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었다."면서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성주군은 올해 모든 제·개정되는 조례와 35개의 단위사업에 대해 성별영향분석평가를 실시하여 성평등 정책 실현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성주=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