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은 지난 18일, 경북도교육청연수원 대강당에서 구미교육지원청 초·중·고·특수학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800여 명을 대상으로 2018학년도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연수회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학교폭력근절 및 예방을 위해 1부 학부모·외부위원 연수, 2부 교원위원 연수로 나누어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운영 관련 법률 및 학교폭력 사안 처리 과정에 대한 특강( 봉화 물야초등학교 김광수 교감),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연수에서는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위원들을 중심으로 학교폭력근절 대책 및 법령 관련 안내, 학교별 대응 및 우수 사례 등의 내용으로 자치위원의 업무 전문성을 제고를 위한 이론과 사례를 병행해 자치위원의 역량 강화와 효과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자 했다.
연수에 참가한 자치위원들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자치위원의 역할이 중요함을 새삼 느꼈으며, 자치위원으로서 전문성을 발휘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하면서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한 마음으로 뜻을 모아 아이들이 밝고 건전하게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을 밝혔다.
구미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자치위원들의 역할과 노력을 당부하며, 함께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뜻을 모아 줄 것”을 당부하면서 “교육지원청에서도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구미 교육을 위해 학교폭력 예방에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구미=김기환 기자 khkim511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