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지난 2일부터 오는 15일까지 ‘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대학생 공공기관 직무체험은 대학생 등 고학력 청년 실업자가 증가하는 고용악순환을 해소하기 위해 대학생들을 전공과 연계된 분야의 공공기관에 배치해 직무체험 및 진로탐색의 기회를 주고자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직무체험에는 관내 9개 공공기관에서 총 25명이 체험기회를 가지게 되며,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만29세 미만인 도내 대학 재학생(휴학생, 졸업생 포함)과 부모 또는 신청자의 주소가 도내에 있는 대학생이다.
참가신청 접수는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포항시청 일자리경제노동과 청년취업팀(054-270-2835)으로 제출하면 된다.
현재 직무체험에 참여하는 기관은 시립도서관(3명), (재)포항문화재단(2명), 포항시시설관리공단(3명), 포항금속소재산업진흥원(1명), 경상북도 포항의료원(7명), (재)포항테크노파크(4명), (재)독도재단(2명), 경북신용보증재단(2명), 경제진흥원(1명)로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직무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선발된 대상자는 하계방학 기간인 7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2개월 동안 배정받은 기관에서 근무하게 되며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차동욱 기자 wook7038@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