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사회

대구 남구청.남구 도시만들기지원센터 ‘도시재생 이야기’ 백서 발간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7.18 18:41 수정 2018.07.18 18:41

지난 8여년간의 남구 도시재생사업 총망라지난 8여년간의 남구 도시재생사업 총망라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도시재생사업의 적극적 활용 및 확산을 위해 남구도시만들기지원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8여년간의 남구 도시재생사업을 총망라한 ‘대구광역시 남구 도시재생 이야기’백서를 발간했다.
우리 남구는 최고의 정주지역이면서 열악한 주거환경과 도시 재개발의저조로 인구가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2008년부터 현재까지 도시재생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도심에 활력을 불어 넣고 있다.
“도시재생”이란, 인구 감소, 주거환경의 노후화 등으로 쇠퇴하는 도시의 지역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기능의 도입·창출 및 지역자원의 활용을 통하여 경제적·사회적·물리적·환경적으로 활성화시키는 것을 말한다.
이번에 발간한 백서에는 남구가 그동안 추진해 온 『도시재생 선도지역 사업』과 『도시활력증진지역 사업』의 추진 배경과 과정, 주요사업의 전반적인내용들을 알차게 소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향후 지속적으로 추진할 사업에 적극 참고하고 보완함으로써 주민들이 만족하고 유입될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의 표본이 되는데 그 목표가 있다.    

대구=김정섭 기자  kjs71n@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