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대구

‘이노폴리스 리더스 포럼’ 개최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8.30 19:52 수정 2018.08.30 19:52

대구연구개발특구 본부대구연구개발특구 본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는 지난 29일 오전 대구 수성구 범어동 그랜드호텔에서 산업·경제·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대구특구를 중심으로 대구·경북지역 혁신 주체들이 상호 교류하기 위한 ‘제1회 대구·경북 이노폴리스 리더스 포럼’을 개최했다. 
30일 대구연구개발특구본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조찬 강연으로 진행됐으며 대구시와 경산시를 포함하는 대구연구개발특구의 8개 대학교, 10여개 연구와 지원기관과 대구상공회의소 등 지역의 혁신주체 오피니언 리더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모임에서는 4차산업혁명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양대학교 로봇공학과 한재권 교수가 ‘로봇 산업의 나아갈 방향’을 주제로 강연했다.
김용욱 대구연구개발특구 본부장은 “특히 4차 산업혁명을 이끌 핵심분야인 로봇기술 발전동향 이슈를 지역혁신 주체들과 공유하고 산·학·연·관 교류를 촉진해 대구경북지역 로봇 산업의 발전방안을 이끌어낼 계획이다”고 밝혔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 김용욱 대구연구개발특구 본부장과 이인선 대경경자청(우측 8번째)이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제1회 대구·경북 이노폴리스 리더스 포럼’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