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안동

민선7기, 공직자 친절 다짐대회 개최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09.03 19:26 수정 2018.09.03 19:26

친절한 안동 만들기 솔선친절한 안동 만들기 솔선

안동시 공무원들이 친절 마인드를 다시 한 번 가슴에 새긴다.
시는 민선 7기 시정방침인 ‘시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지역사회 구현’을 위해 지난 3일 대동관 낙동홀에서 전 직원들을 대상으로 ‘공직자 친절 다짐대회’를 개최했다.
공직자 친절 다짐대회는 민선 7기를 맞아 공직자부터 친절한 서비스 태도를 확립한다는 굳은 의지를 표명하고, 더욱 친절한 안동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동시 공직자 친절다짐 결의문’은 사회복지과 정주현 주무관이 남자 직원을 대표하고, 건축과 김소은 주무관이 여자 직원을 대표해 낭독한 후 ‘친절한 당신이 아름답습니다’를 슬로건으로 권영세 안동시장과 함께 100여 명의 직원이 무대 위에서 친절 각오를 담은 핸드 배너 및 피켓 등을 들고 친절 다짐 퍼포먼스를 펼쳤다.
시는 “친절은 모든 공직자가 갖춰야 할 기본 소양이며, 전 직원들의 친절 마인드 변화가 절실하다. 이번 다짐대회를 통해 공직자에게 요구되는 친절마인드 향상 및 태도 확립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공무원부터 친절한 안동 조성에 앞장서겠다.”며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범시민 친절운동본부’를 통해 더욱 친절한 안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권 시장은 7기 취임사에서 ‘시민이 객체에서 주체가 되도록 민생과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해 안동을 더욱 안동답게 구현할 것이다.’고 밝힌 바 있다.
조덕수 기자  duksoo1144@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