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김천

제5회 전국 김천경제인 화합대회 성황리 개최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0.29 20:22 수정 2018.10.29 20:22

모이자! 뭉치자! 내고향 김천 발전 위해!

김천시는 서울 밀레니엄 힐튼호텔에서 서울, 부산, 대구, 전국에서 활동하는 김천 경제인들이 참여한 가운데 ‘제5회 전국 김천경제인 화합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29일 개최한 이번 대회는 김천출신 경제인들이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해 화합과 친목 도모, 나아가 고향 김천 발전에 동참하기 위한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지난 2014년부터 이어져 오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재경김천향우회 주관으로 김충섭 시장과 송언석 국회의원, 김세운 의회의장, 김정호 상공회의소회장, 서울, 부산, 대구, 각지에서 2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김천의 발전 모습을 담은 시정홍보동영상 상영, 주요 현안사업을 소개하는 시정보고, 카이스트 조동호 교수가 ‘스마트 도로 및 교통을 기반으로 한 혁신도시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정책을 제안 했으며, 경인교육대 한진수 교수는 ‘어쩌다 김천 어른!’ 특강을 통해 경제동향과 전망, 우리 경제의 현안 등 지역 경제의 나아갈 길을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져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시는 고향발전을 위해 헌신한 출향 기업인과 경제분야 전문가들께 감사 말씀을 전하고, 김천의 현안사업과 미래를 준비하는 신 성장 동력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중단없는 김천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피력하고, 출향 경제인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를 요청했다.
김천=나채복 기자  xg0123@daum.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