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은 지난 23일 의성문화회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객 만족을 위한 ‘전화 응대 요령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가톨릭대 평생교육원 스피치학과 이지숙 교수를 초청하여 전화 응대의 비대면 특성상 자칫 소홀해지기 쉬운 점을 짚어 가며, 친절한 공무원이 되기 위한 효과적인 전화 응대 기술을 교육햇다.특히, 전화 응대의 기본 자세, 메모하는 방법, 공감·인정·청유형·쿠션·앵무새 화법 등 12가지 대화 기술, 상황별 적절한 대처방법 등 민원인 입장에서 이해하고 원활한 소통을 위한 다양한 기법 등을 집중 교육했다.의성군 관계자는 “공무원 한명의 변화가 의성군 공직자 전체의 변화로 이어지고, 결국에 의성군 전체의 이미지가 개선될 수 있으므로,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한 직원 친절교육에 꾸준히 힘쏟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