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상북도

경북 노사정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1.07 19:51 수정 2018.11.07 19:51

경북도는 7일 경주 축구공원 황성5구장에서 도내 노?사?정 관계자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경북 노사정 한마음 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한국노총 경북도지역본부(의장 권오탁)가 주관한 이날 행사에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비롯해 전우헌 경제부지사, 주낙영 경주시장, 이완영 국회의원, 권오탁 한국노총 경북도지역본부 의장, 고병헌 경북경영자총협회 회장 등 도내 주요 노사정 대표자들이 참석해 경북 노사정이 합심하여 산업평화를 정착시켜 보다 나은 경북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자는 결의를 다짐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노동시장의 최대 현안인 근로시간 단축, 비정규직, 최저임금, 일자리 창출 등에 대해 경북의 노?사?정 만이라도 슬기롭게 해결해 나가 보자는 취지에서 먼저 노?사?정 간 몸과 마음으로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체육행사를 열어 상호 협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이날 노?사?정 화합 제막식과 족구, 단체줄넘기 등 체육 문화행사를 통해 노동조합별 단합된 모습을 보였으며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에서는 근로자들의 숨겨진 끼를 한껏 발산하며 그 동안의 피로를 해소하고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봉현 기자  newsmun@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