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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관광아카데미 우수음식점 친절서비스 과정’ 개최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1.19 18:52 수정 2018.11.19 18:52

경북관광공사·경상북도 주관…경북 23개 시·군 우수음식점 업주·종사자 70명 대상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관광공사는 지난 15일~16일 양일간 서울 필동 한국의집과 인사동 그리고 경기도 남한산성 등에서 ‘2018 경북관광아카데미 우수음식점 친절서비스 역량강화 과정’을 개최했다.
이번 역량강화 과정에서는 경북 23개 시·군의 우수음식점 업주 및 종사자 70명이 경북 음식점의 친절서비스 교육 및 타지역 우수음식점 서비스 체험을 통한 경북형 관광상품 개발 및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또한 공사는 분야별 맞춤형 아카데미 교육을 위해 서울의 인사동 쌈지길 등에서 시내의 역사적 공간과 현대 식당의 공존방안 모색을, 전통식당과 전통혼례 등 경북내의 음식점들의 발전방안교육을 위해 필동 한국의집 등을 체험하고, 도내 우수음식점 사례 발표 시간을 가져 상호 발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배우는 귀중한 시간을 가졌다.
공사는 경북관광 아카데미를 통해 우수음식점 친절서비스 역량강화 교육뿐만 아니라 한옥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자 교육, 관광객 최우선 접점인 관광안내소 안내원, 문화관광해설사 교육 등 각 관광업 종사자들의 맞춤형 서비스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친절서비스가 일상이 되는 경북’을 만드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공사 이재춘 사장대행은 “관광관련 종사자는 관광객이 경북 방문 시 가장 먼저 만나는 경북의 얼굴”이라며, “향후 업종별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해 친절 경북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경주=서경규 기자 seoul1411@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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