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대구

대구도시철도, ‘청렴의지 다짐 가두캠페인’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1.25 18:58 수정 2018.11.25 18:58

 

대구도시철도공사 월배차량기지사업소가 지난 21일 진천역과 진천네거리 일원에서 부정청탁과 금품수수금지, 직무 관련 업무의 공명정대한 수행 등을 다짐하는 청렴캠페인을 펼쳤다.
25일 대구도시철도에 따르면 이날 캠페인에는 월배차량기지사업소 직원 15명이 참여해 청렴 홍보 문구가 적힌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월배차량기지에서 진천역까지 거리행진을 하면서 지역사회에 공사의 청렴의지를 전달했다. 또한 ‘청렴한 당신이 DTRO의 얼굴입니다’란 문구가 새겨진 청렴스티커를 제작해 화장실과 사무실 거울에 부착해 청렴실천 의지를 생활화 하고 있다.
이외에도 공사에서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옴브즈만 △전부서 청렴매니저와 청렴지킴이 지정 △부정청탁금지법 상담소 △청렴식권제도 등 다양한 청렴정책을 추진해 오고 있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 사장은 “이번 현업기관의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에게 공사의 확고한 청렴실천 의지를 전달함으로써 직원들의 청렴의지를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특히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렴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