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울진

울진군 죽변면 청사 이전 주민설명회 개최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1.25 20:01 수정 2018.11.25 20:01

12월 6일 죽변면발전협의회 주관 주민공청회서 최종확정

울진군 죽변면은 지난 22일 죽변면 사무소 회의실에서 지역주민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죽변면 청사이전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죽변면 청사는 출장소 규모의 청사를 40여년간 사용하면서 사무실 및 창고 등 부속건물이 협소할 뿐만 아니라 주차공간 부족 등으로 죽변면과 복지회관을 이용하는 민원인과 이용객들의 불편이 날로   증가해 면민들로부터 청사 이전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된바 있었다.
이번 설명회는 자연재해 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일환으로 후정리 지역에 택지공간이 마련돼 청사 이전에 필요한 부지확보가 가능하게 돼 마련한 자리로 설명회를 통해 주민 대부분이 청사이전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끼게 됐다.
설명회에 참석한 대다수 주민들은 타 읍면에 비해 청사가 협소해 휴식공간 및 복지혜택 등이 미흡하여 많은 불편함을 감내하면서도 그 동안 추진하지 못했던 청사이전이 가시적인 성과가 이뤄질 수 있도록 면민들의 한마음으로 결집된 지혜와 역량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고 마음을 모았다.
설명회 이후 오는 12월 6일 죽변면 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주민공청회를 개최해 청사 이전을 최종확정하게 되고, 주민공청회에서 청사 이전이 최종 확정되면 내년도에 설계용역을 거쳐 2020년도에 공사를 시작해 2021년도에 청사를 준공한다.
울진=김경호 기자 huripo1349@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