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성주

정보화농업인회 친목·화합의장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1.27 19:56 수정 2018.11.27 19:56

성주군, 정보화로 하나된 우리

정보화농업인회 지난 26일 성주SJ컨벤션웨딩에서 회원 및 관계자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정보화농업인회 성과보고 및 화합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26일 개최한 이번 행사는 정보화회원들의 상호간 공동체의식 함양과 농촌정보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실적 및 결과에 대한 성과 보고, 이경수 초대회장, 김두상 회장 성주군수 공로패 수여에 이어 전자상거래 및 직거래로 소득을 올린 회원농가들의 다양한 사례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8월 개최된 경북정보화농업인 경진대회에서 회원들의 탁월한 정보화 활용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결과 ICT의 선도적 활용(한유성), 농업·농촌사진(박주희) 2개 분야 각각 대상, 내 농산물 홍보 퍼포먼스 현장경진 분야(이계자 외 6명) 최우수상, 단체경진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 한바 있다.
또한 이날 회원들은 직접 생산한 농산물 및 가공품을 전시함으로써 농장과 농산물을 홍보하고, 각자의 끼와 개성 넘치는 장기자랑을 통해 상호 회원 간 친목을 다졌다.
군은 “앞으로 블로그·SNS 등 새로운 방법으로 농가소득창출이 이루어져야 하며, 이를 위해 정보화 농업인육성에 더욱 많은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성주=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