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의성

의성군, 한 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발대식·인구교육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8.11.28 19:14 수정 2018.11.28 19:14

저출산 문제 극복 위해 출범

(사)한 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의성군지부는 지난 27일 의성군청소년센터에서 발대식 및 인구교육을 가졌다.
한 자녀 더 갖기 운동 연합은 저출산 문제의 극복을 위해 출범한 국내 유일의 시민운동 단체로 각계각층의 사회 저명인사로 구성된 중앙 본부 임원진과 19개 지역 본부 조직을 갖춘 전국적인 규모의 시민운동 단체이다.
한 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의성군지부는 출산 장려를 위한 캠페인을 통해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고, 임신·출산·양육 환경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는 한편, 워라밸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결성됏다.
이날 발대식에는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해 한 자녀 더 갖기 운동연합 경북본부장(윤필남)께서 참석해 창립을 축하했으며, “저출산?고령사회, 우리는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 라는 주제로 인구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무조건 한자녀 더 낳아라 하는 운동이 아니라 다양한 사업과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아이 낳고 키우고 싶은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앞으로의 활동을 기대하겠다”며 “의성군지부가 저출산 극복과 인구증가를 위한 인식 개선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의성=조헌국 기자  wh310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