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대구

'대구지역 산학협력 성과전시회' 마련

황보문옥 기자 기자 입력 2018.12.02 13:38 수정 2018.12.02 13:38

대경중기청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이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스퀘어 컨벤션홀에서 '제18회 대구지역 산학협력기술개발사업 성과전시회'를 가지고 있다.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 제공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이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스퀘어 컨벤션홀에서 '제18회 대구지역 산학협력기술개발사업 성과전시회'를 가지고 있다.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 제공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지난 29일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스퀘어 컨벤션홀에서 대구시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산학연대구지역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8회 대구지역 산학협력기술개발사업 성과전시회'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18번째 열린 이번 전시회는 지난 1년간 대구지역 중소기업과 대학이 공동으로 연구 개발한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 우수 성과물을 전시하고, 중소기업 기술과 정보교류의 장을 펼치는 자리로 마련됐다.
전시회에선 8개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 기술개발한 성과물을 8개 전시관에 전시해 산학협력 기술개발 성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지역 중소기업의 연구개발 역량을 알리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산학연협력지원사업에 참여해 우수한 기술을 개발한 계명대학교 김현수 교수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는 등 기업, 교수 등 10명이 우수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문종화 대경중기청 제품성능기술과장은 “이번 행사에 전시한 산학협력지원사업의 성과물인 신기술, 신제품 홍보로 지역 중소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을 전환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강화를 위해 대학 및 현장의 기업체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