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달성산단 참꽃직장어린이집 위탁 협약 체결

황보문옥 기자 기자 입력 2018.12.03 11:12 수정 2018.12.03 11:12

계명문화대

박명호 계명문화대 총장(오른쪽)과 이성태 대동금속 대표이사(왼쪽)와 달성산단 참꽃직장어린이집 위탁 협약 체결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박명호 계명문화대 총장(오른쪽)과 이성태 대동금속 대표이사(왼쪽)와 달성산단 참꽃직장어린이집 위탁 협약 체결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학교는 대동금속주식회사와 지난 2일 달성산단 공동 직장어린이집인 참꽃직장어린이집 위탁 협약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대구시와 달성군의 지원으로 개원하게 되는 달성산단 참꽃직장어린이집은 달성공단에 입주해있는 대동금속주식회사 등 20여개 기업체 직원들의 자녀 보육을 담당한다.

계명문화대는 대학이 가지고 있는 영유아보육 인프라를 활용해 오는 20211231일까지 창의적이고 특성화된 보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동금속이성태 대표이사는 믿을 수 있는 지역대학에 직장 어린이집을 위탁함으로, 달성산단 직장인들의 영유아 보육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지역과 아이들의 특성을 고려한 보다 체계화된 어린이집 운영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명호 총장은 대학이 가지고 있는 최대한의 역량과 책임 의식을 가지고 모범적으로 운영하게 될 것이며, 더불어 재학생들에게는 풍부한 실습기회와 취업역량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는 대학부설 계명어린이집, 계명유치원, 무열대어린이집(위탁운영)을 비롯해 100여개에 달하는 유아교육기관과의 산학협동을 통해 양질의 현장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