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달성군, "꿈을 향한 새로운 출발 고3 행복축제” 펼쳐

황보문옥 기자 기자 입력 2018.12.04 13:21 수정 2018.12.04 13:21

김문오 달성군수(오른쪽 일곱번째)가 달성군민체육관에서 열린 ‘달성군 청소년 고3 행복축제 한마당'에서 주요참석자, 학생 등과 함께 희망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달성군 제공
김문오 달성군수(가운데)가 달성군민체육관에서 열린 ‘달성군 청소년 고3 행복축제 한마당'에서 주요참석자, 학생 등과 함께 희망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달성군 제공

대구 달성군이 지난달 30일 달성군민체육관에서 달성군 관내 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 1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달성군청소년센터 주관으로 달성군 청소년 고3 행복축제을 펼쳤다.

4일 달성군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달성군 고3 청소년 그동안 고생했어! 힘내라! 꿈꾸라! 빛나라!’라는 슬로건 아래 후배들의 축하공연, 내빈과 학생이 함께 하는 희망 퍼포먼스, 버라이어티 개그쇼 쇼그맨공연 등 수험생활을 마친 고3 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경화 달성군청소년센터 관장은 수험생활 동안 고생한 고3 청소년들이 마음껏 웃고 즐겼기를 바라며, 특히 앞으로의 새로운 출발에 힘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우리 지역의 고3 청소년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입시와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잊고, 꿈과 희망, 자신감을 키워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는 미래의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0회째 열린 달성군 청소년 고3 행복축제는 수험생활에 지친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힘차게 출발할 수 있도록 용기를 북돋우는 의미 있는 행사로 매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