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종관, 민간위원장 이장희)가 주최한 별고을 愛 길동무들의 이야기 '성주읍협의체와 함께한 아름다운 동행 2018' 송년의 밤 행사가, 17일 오후6시 30분 성주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후원자와 길동무어르신들(복지취약계층)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 행사는 2018년 한해동안 성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많은 지원과 봉사를 아끼지 않은 후원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성주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1:1멘토가 되어 있는 길동무 어르신을에 저녁을 대접하며 의미있는 송년의 밤을 보내기 위하여 기획 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성주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의 벨리댄스와 통기타, 하모니카 연주 등 다양한 식전공연과 더불어 지난 1년간 협의체의 성과를 되돌아보는 동영상을 시청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후원자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쌀과 이불을 전달했다. 또한, 저녁식사를 하며 2부 행사로 성주읍 이한승씨의 재능기부 축하공연으로 화합의 한마당을 만들었다.
한편 성주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3개팀(지원,봉사,발굴팀) 37명의 인원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개발, 지역 실정에 맞는 특화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에 이병환 성주군수는 “성주읍협의체가 1년 만에 많은 성과를 거행한 것에 놀랐으며 , 앞으로 우리지역에 널리 전파되어 소외계층이 없는 따뜻한 성주군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주=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