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종합뉴스 대학/교육

DIMF-포항예고 미래 인재 양성에 협력 MOU 체결

황보문옥 기자 기자 입력 2018.12.19 12:37 수정 2018.12.19 12:37

(사)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은 지난 18일 DIMF 사무국에서 포항예술고등학교와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갖고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DIMF와 포항예술고등학교는 문화콘텐츠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교류하고 미래 예술인 양성 협력 체제를 구축해 문화예술 및 지역사회 발전을 함께 도모하게 된다.

협약주요 내용은 ?문화콘텐츠 및 문화예술 프로그램 상호교류 ?양 기관의 각종 프로그램 등 우수시책 확산에 대한 협력 ?진로 체험 등 글로벌 시대의 리더십과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 등을 담고 있다. 양측은 이를 바탕으로 상호 발전을 위한 다각도의 협력관계를 이어 나가기로 했다.

김민규 포항예술고 교장은 “뮤지컬 전공 신설을 계기로 포항예고가 새로운 도약을 하고자 한다”며 "특히 DIMF와 교류를 통해 실제적인 뮤지컬 교육과정을 수립해 나갈 것이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기회가 열리도록 많은 협조를 요청드린다"고 했다.

DIMF 배성혁 집행위원장은 "DIMF와 지역 뮤지컬시장이 동반 성장하는 시너지 효과를 바탕으로 뮤지컬 전문인력에 대한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 협약 체결 역시 그 연장선에 있는 의미 있는 성과가 될 것이다. 이를 통해 대구경북을 비롯한 지역 뮤지컬계의 성장과 우수한 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DIMF는 국내 최초의 창작 뮤지컬 지원 사업으로 국내 창작뮤지컬의 산실(産室)로 자리잡은 '제13회 DIMF 창작지원사업'을 공고하는 등 본격적인 축제 준비에 돌입했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