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 결과 조회 시행에 따라 읍,면 행복출산 담당자를 대상으로 지난 18일 영상회의를 통해 제도, 업무처리 요령 등을 설명하고 준비사항을 전달했다.
2016년 3월31일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된 정부 3.0 행복출산원스톱 서비스는 읍면사무소에서 출생신고와 함께 출산장려금 등 출산지원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한번에 처리되는 서비스로, 2017년 11월30일부터는 정부 24홈페이지(www.gov.kr)를 통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해 졌다.
또한, 오는 21일부터는 정부24에서 신청결과조회 확인이 가능해 지며, 별도의 로그인없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접수번호만 있으면 정부24 → 민원서비스 → 확인서비스에서 신청결과를 확인 할 수 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행복출산원스톱 서비스로 출산장려금 신청외에 출생신고와 함께 양육수당, 출산가구 전기료 감면, 해산급여, 여성장애인출산비용 지원, 다자녀가구 공공요금 감면 등 출산지원서비스를 한 번의 통합신청서 작성으로 처리가능하며 아이키우기 좋은 행복한 성주에서 다양한 출산양육서비스를 빠짐없이 지원받길 바란다”고 했다.
행복출산원스톱 서비스에 관한 문의는 성주군보건소 모아건강관리담당 (930-8142)으로 전화하면 상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성주=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