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한성)은 2018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공모사업으로 '촌에서 쫌 노는 아이들 ~ in 참한별 놀이터 – 청바지 놀이터(가칭)'가 선정되어 연말까지 복지관 앞마당에 아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놀이터를 건립중에 있다.
공모사업에 당선 후 복지관을 이용하는 아이들이 실외에서 뛰어 놀 공간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많아 금년 9월 주민공청회와 지역주민과 초등학교학생을 대상으로 모니터단을 구성하여 작지만 알찬 놀이터 만들기 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기존의 획일적인 놀이터 모형에서 벗어나 아이들이 창의적으로 놀 수 있도록 친환경모래를 깔고 특성화된 구조물을 설치하여 최소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설계하고 놀이터 명칭도 '청바지 놀이터(청춘은 바로 지금부터~~)'로 아이들이 직접 지었다.
많은 지역주민들의 관심속에 이번 놀이터 조성에는 사업비 외에도 단체 및 개인 후원까지 보태지고 있으며, 첫 후원자로 개나리회 (회장 김이숙) 회원과 배현호(마당발광고대표), 성주별빛라이온스(회장 홍진숙)에서 각 100만원씩, 장계향선양회(회장 은덕희)에서 50만원을 기부하여 훈훈한 마음을 나눴다.
후원에 동참해 주신 분들은 지역의 아동들이 마음껏 놀 수 있는 놀이터를 조성하여 젊은 부부들의 정주여건을 향상시켜 준다면 성주에서 먹고 놀고 쓰고 자고 그리고 이사 오고 싶은 성주가 될 것이라며 멋진 놀이터가 만들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성주 = 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