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오 달성군수가 지난 19일 군청 상황실에서 수출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지역 수출유공기업에 감사패 수여식을 가졌다.
23일 달성군에 따르면 세계 경제의 장기침체와 경기불황으로 인한 판로 확보의 어려움 등 대외 경제 여건의 악화에도 불구하고 수출 증대에 기여한 공로가 큰 관내 6개 업체에 대해 감사패를 수여하고 그 동안의 노고를 격려했다.
이날 수출유공업체 ㈜에스티아이, 한국에스케이에프씰㈜, ㈜메가젠임플란트, ㈜에스테크, ㈜현대정밀, ㈜유니테크시스템이 감사패를 수상했으며, 이들 기업은 신기술개발과 품질 혁신, 신규 시장개척 등을 통해 매출 신장과 수출 증대에 주력하고 있는 건실한 지역 중견·중소기업으로 일자리 창출 등 지역사회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김문오 군수는 “세계 경기 둔화 등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수출증대와 고용창출로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는 모든 지역 기업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달성군은 앞으로도 관내 기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매년 무역의 날을 기념해 수출 증진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 감사패를 수여해 지역기업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있으며, 무역사절단 파견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들이 해외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해외 수출시장을 다변화하고 수출 증대를 도모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