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대구

'건축물 에너지성능관리 사업' 최종결과 발표회

황보문옥 기자 기자 입력 2018.12.25 10:50 수정 2018.12.25 10:50

한국 감정원

관련업계 및 학계 관계자 약 60여 명이 기존건축물 에너지성능 개선방안에 대해 토론하고 있다. 한국감정원 제공
건축물 에너지성능관리 사업 최종성과 발표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존건축물 에너지 성능 개선방안에 대해 토론하고 있다. 한국감정원 제공

한국감정원은 지난 21일 '건축물 에너지성능관리 사업' 최종성과 발표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중·소형 기존 건축물의 에너지 절약과 온실가스를 감축하고자 추진한 이번 발표회는 건축물 에너지 성능관리에 관심이 높은 건축물 유지관리 업체 및 관련단체, 학계 관계자들 약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발표회는 사업대상으로 선정된 건물 10개동에 대한 현장조사?컨설팅 결과와 기존 건축물의 전반적인 성능을 개선시키기 위한 커미셔닝 결과 발표, 앞의 두 사업과 건축물 및 설비 관리를 위한 일반적인 요소가 포함된 매뉴얼을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건축물 에너지 성능관리를 위한 매뉴얼은 건물사용자 및 관리 주체를 고려해 3종의 매뉴얼로 제작됐다. 일상생활에서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는 건축물 에너지절감 생활습관부터 대형건물의 전문설비 관리방법까지 건물관리를 위한 다양한 내용을 수록했다.

김학규 한국감정원장은 “이번 사업뿐만아니라 다양한 연구활동, 정책지원 등을 통해 국토교통부와 함께 지속적으로 기존 건축물에 대한 에너지 성능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