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28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공직자 여러분!
부와 복을 상징하는 황금 돼지띠의 해 기해년(己亥年)의 희망찬 새해 아침이 밝았습니다.
기대와 설렘, 꿈과 희망을 품고 맞이하는 2019년 새해에는 모든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하기를 기원 드립니다.
지난 한 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삶의 현장에서 묵묵히 수고해 주신 시민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시는 흔들림 없는 시정 추진으로 산업, 경제, 문화, 복지 등 전 분야에서 비약적인 발전과 성장을 일궈 내며 ‘경산의 재도약’을 향한 주춧돌을 놓았습니다.
위대한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열정과 성원으로 민선 6기의 성공적인 마무리와 함께 새로운 희망과 도전을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미래 신성장 동력을 창출하며 지역산업의 기반을 다지는 경산지식산업지구, 경산4일반산업단지 조성을 비롯한 무선전력전송 기술센터, 메디칼융합소재 실용화센터, 도차량부품 시험인증지원센터설립 등 신성장산업 기반구축을 차근차근 준비해 왔습니다.
지난 11월 차세대 차량융합부품 제품화 거점센터를 준공하고 미래 자동차 산업을 선도하기 위해 힘차게 달려가고 있습니다.
경산의 백년대계를 준비하기 위한 「경산발전 전략위원회」를 출범하며 더 큰 희망경산을 향한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 조성에도 심혈을 기울여 왔습니다.
‘양질의 일자리 창출’ 이 최고의 복지이자 지역경제 활성화의 근원이라는 신념으로 공공부문 직접일자리 사업추진과 함께 취·창업 지원에 힘써 왔습니다.
특히 산업단지캠퍼스 조성, 청년 소셜창업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등 우리시만의 특색 있는 청년정책 사업들은 신개념 일자리창출의 롤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자랑스러운 28만 시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더욱 풍요롭고 행복한 삶을 꿈꾸는 시민들의 염원을 가슴깊이 새기며, 저를 비롯한 1,200여 공직자는 『일신우일신』의 자세로 혼신의 노력을 다 할 것을 다짐하면서 2019년 시정운영 방향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경산발전 전략을 주축으로 희망경산 10년 대계를 탄탄히 다지겠습니다.
▲넉넉한 일자리,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으로 가슴 뛰는 희망경산을 열어가겠습니다.
▲조화롭고 희망이 움트는 풍요로운 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안전하고 편리한 스마트 도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시민 누구나 일상에서 즐기는 문화?체육도시를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따뜻한 복지, 함께하는 공동체를 실현하겠습니다.
▲열린행정으로 소통·공감의 시민중심 도시로 거듭나겠습니다.
아울러 다양한 행정수요 변화에 부응하고, 일과 성과 중심의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세원확충, 국비확보, 정책사업을 전담하는 기획재정국을 비롯한 전문 부서를 신설하며, 새해 첫날 조직을 확대 개편했습니다.
존경하는 28만 시민여러분!
지난 6년간 우리는 숨 가쁘게 열심히 달려 왔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흘린 땀보다 앞으로 흘릴 땀을 더 생각하게 됩니다.
금년 한 해에도 사심 없이 열심히 일하는 시장으로서 어떠한 고난과 역경에도 결코 포기하지 않고 한 걸음 한 걸음 나가겠습니다.
시민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희망경산 10년 대계」완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전진할 것을 1,200여 공직자와 함께 굳게 약속드리면서, 「더 큰 경산, 더 큰 미래」를 향한 희망찬 여정에 위대한 시민 여러분들의 힘과 지혜를 모아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사랑하는 시민여러분! 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기해년 새해!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을 성취하시고, 항상 웃음꽃이 피는 행복한 한 해가 되길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경산=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