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의성

도민안전시책, 치수사업, 농촌개발 부문 '최우수'

조헌국 기자 기자 입력 2019.01.04 18:02 수정 2019.01.04 18:02

의성군, 2018년 안전부문 수상 성과 대박

의성군은 2018년도 경북도 안전부문 평가 도민안전시책, 치수사업 추진실적, 농촌개발 3개 부문에서 최우수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평가 대상 중 도민안전시책은 안전경북실현 및 비상?재난대비 능력강화 분야, 사회재난 예방분야, 자연재난 대응력 강화 분야 26 항목을 대상으로 평가했다.

치수사업 추진실적에서는 지방하천에 대한 호안정비, 하천시설 점검, 하천사용료 징수율 등 하천유지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실태를 종합적으로 평가했으며, 농촌개발은 도내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농촌개발 사업에 대하여 전문 심사위원이 심사해 결정했다.

이번 최우수상 수상은 의성군의 문화·복지 향상 및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기초생활기반 확충과 농업생산량 증대를 위한 농업생산기반시설 설치를 꾸준히 추진한 성과라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그 동안 안전의성 만들기에 심혈을 기울이고 선제적 재난대응에 매진한 결과, 도민안전시책과 치수사업 추진실적 평가에서 3년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한 것은 그 동안 노력의 산물이다. 앞으로도 활력 넘치는 희망의성 건설을 위해 군민의 정주여건 개선과 농업생산기반 시설확충에 전력을 다하겠다밝혔다.

의성=조헌국 기자 wh310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