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연재 포토뉴스

구미시의회 의원 시설현장 비교견학 실시

박미희 기자 기자 입력 2019.01.10 13:33 수정 2019.01.10 13:33

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 개선방향 모색

구미시의회 시립노인요양병원 비교견학
구미시의회 시립노인요양병원 비교견학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에서는 10일 김춘남 위원장 등 의원 6명과 구미보건소 관계공무원 등 10여 명이 함께, 대전광역시와 구미시에서 운영 중인 시립노인요양병원을 비교 견학했다.

 처음 방문한 곳은 대전광역시립 제1노인전문병원으로 5년 연속 전국 요양병원 적정성평가 1등급, 보건복지부 지정 치매거점병원 선정 등 우수한 공공병원으로 노인요양을 위한 전문 의료진을 확보하고, 노인 및 치매관리에 특화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곳으로 병원 관계자들로부터 현황 및 우수사례를 청취하고 시설을 둘러봤다.

이어 구미교육재단에서 위탁 운영 중인 구미시립노인요양병원을 방문해 현황을 보고받고 시설을 살펴본 후, 관계자들과 선진 요양병원 비교 및 시립노인요양병원 운영 개선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비교견학을 제안한 김재우 의원은 선진 요양병원을 둘러보면서 구미시에 적용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면서, 구미시에서도 병원운영 노하우 공유 및 우수 프로그램 도입으로 시민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적극 요청했다.

김춘남 기획행정위원장은 이번 비교견학을 통해 현장중심의 기해년 상임위원회 새해 첫 공식일정을 시작했으며, 앞으로 2019년에도 현장방문과 비교 견학을 확대해 시민들의 목소리에 발 빠르게 대응 할 수 있는 상임위 활동으로 시민의 복리 증진과 구미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구미 박미희 기자 time1337@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