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영천

영천 중증장애인 자립센터

박삼진 기자 기자 입력 2019.01.15 12:49 수정 2019.01.15 12:49

겨울 계절학교 운영

 

김우영 영천교육지원청 교육장(사진 좌측)이 겨울 계절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김우영 영천교육지원청 교육장(사진 좌측)이 겨울 계절학교를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영천시 중증장애인자립센터(센터장 박홍열)는 지난 7일 부터 겨울 계절학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는 겨울 계절학교는 영천교육지원청의 지원으로 실시되며 특수교육학생 8명이 참여했다.

이번 겨울 계절학교에서는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의 직업재활 서비스, 심리 안정 도모를 위한 제과 제빵교육, 도자기 페인팅, DIY 창업 미술교육, 아로마 캔들, 문화여가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지난 14일에는, 김우영 영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이 직접 겨울 계절학교가 실시되는 영천시중증장애인자립지원센터를 찾아 학생들과 직원들을 격려했다.

김우영 교육장은  “오랜 기간 계절학교를 성곡적으로 실시한 영천시중증장애인자립센터가 올해 겨울 계절학교 또한 성공적으로 사업을 마무리 하길 바라며, 영천교육지원청 또한 특수교육학생들을 위해 더욱 노력 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박홍열 센터장은 “장애청소년들을 위해 힘쓰고 있는 영천교육지원청에 노고에 감사드리며, 지역 내 장애학생들을 위해 계절학교 프로그램을 다양화 및 전문화를 통한 장애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만족감을 얻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삼진 기자 wba112@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