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고령

설맞이 '전통시장 및 상가 장보기' 앞장

김명수 기자 기자 입력 2019.01.24 13:58 수정 2019.01.24 13:58

고령, 공무원 및 유관ㆍ단체 임직원

설맞이장보기행사
설맞이장보기행사

고령군은 고령대가야시장 대목 장날인 24일에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무원 및 유관기관?단체, 기업체 임직원 등 500여명이 참여하여 전통시장 이용하기, 원산지 표시 실천, 물가안정 캠페인을 전개하고 제수용품을 구입하는 등 설맞이 장보기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 침체와 동절기 한파 등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영세 상인들에게 다소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관내 기관단체 임직원이 함께 참석했다.

이들은 고령대가야시장의 제수용품과 생필품을 구입하는 등, 전통시장 상인들과 지역상가에게 직접 피부에 와 닿는 행사로 진행됐다.

또한, 고령대가야시장 상인회와 문화관광형시장사업단에서는 설맞이 대축제를 고령대가야시장 일대 및 특설무대에서 연예인 초청공연과 고객참여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 설 명절을 앞두고 시장을 찾은 많은 고객들에게 즐겁고 기억에 남는 시간을 제공했다.

한편, 장보기행사에 참여한 곽용환 고령군수는 인사말에서 최근 전통시장과 복합상가 등에 대형 화재사고가 발생하는데, 이를 계기로 안전점검과 시설관리를 강화해 안전하고 편리한 시장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금년에도 3차년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을 계속 발전시켜 나갈 계획으로 관광객들이 단순히 보는 것에서 탈피하여 먹고, 사고, 느끼고, 정을 담아가는 전통시장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령 = 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