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포항

포항시, 민선7기 공약 실천방안 보고회

세명일보 기자 입력 2019.01.31 19:29 수정 2019.01.31 19:29

90건 중 28건 중심, 효율성 논의

포항시는 지난달 3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송경창 부시장 주재로 ‘민선7기 공약 실천방안 보고회’를 개최하고, 민선7기 공약사항 실천을 위한 본격적인 협업행보에 나섰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해 12월 3차례에 걸쳐 ‘공약이행 시민평가단’을 구성?운영해 접수된 시민의견을 부서별 공약실천계획 조정 및 평가 부분에 반영하고, 최종 작성된 4대 분야 90건의 사업 중에서 협업과 구체적 실천방안이 필요한 28건의 공약을 중심으로 부서 간 토론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송 부시장은 공약관리 체계 구축을 위한 그간의 추진상황과 앞으로 계획을 보고 받고, 예산 확보중심의 실행력을 꼼꼼히 점검했다.
특히, 이날 보고회에서는 사업추진에 앞서 행정절차에 수반되는 부서 간 유기적 협력이 필요한 사업에 대해 집중 토론을 벌이는 등 벽을 허물고 적극적으로 공약사업을 추진하자는 데 뜻을 모았다.
송경창 포항시 부시장은 주요 현안사업과 시책들이 대부분 공약에 담겨져 있는 만큼 포항시 미래비전과 시민중심 철학인 이번 민선7기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간부공무원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 예산확보를 위해 현 정부가 추진 중인 생활SOC를 비롯한 공모사업과 연계방안을 면밀히 점검해 줄 것도 당부했다.
포항=권미정 기자  kwun8864@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