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 성주도서관은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2019년 상반기 평생교육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상반기 평생교육은 3월 5일부터 7월 5일까지 운영되며 유아 및 초등학생을 위한 '동화랑 노는 아이', '슬로우 리딩 하브루타', '미래를 여는 로봇코딩교실', '상상을 출력하는 메이커', 성인을 위한'마음 울림 통기타', '데생 & 수채화', '한국사 이야기', '캘리그라피' 등 10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어린이들을 위해 운영되는 미래를 여는 로봇코딩교실, 상상을 출력하는 메이커 프로그램은 창의융합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소프트웨어 교육으로 초등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한국사 이야기는 다양한 주제로 쉽고 재미있게 역사를 풀어나가 인문학에 관심이 많은 지역 주민들에게 호응이 예상된다.
수강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gbelib.kr/sjl)를 이용하거나 도서관 방문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주도서관(054-933-2095)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주도서관 장선희관장은“평생교육강좌를 통하여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어린이들의 다양한 잠재력과 적성 계발을 위하여 성주도서관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성주 = 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