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연재 포토뉴스

대구한의대, 지역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위한 세미나 개최

황보문옥 기자 기자 입력 2019.02.14 11:11 수정 2019.02.14 11:11

대구한의대학교가 지난 13일 산학협력관 세미나실에서 지역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산·학·관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세미나를 가지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 제공
대구한의대학교가 지난 13일 산학협력관 세미나실에서 지역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산·학·관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세미나를 가지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 제공

대구한의대학교가 지역 중소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산·학·관 네트워크 형성을 위해 세미나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난 13일 산학협력관 세미나실에서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My 묵꼬 SAN-DAY'를 주제로 열렸다.

행사는 대구한의대 박수진 산학협력단장의 인사말과 정현아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장 개회사, 중소벤처기업부 R&D사업 설명, 연구비 관리와 집행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2019 중소벤처기업부 R&D 사업 설명은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문종화 과장이 산학연협력기술개발사업,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지역특화사업 등에 대해 소개했다.

중소기업기술개발 지원 사업 관리지침과 연구비 관리 및 집행에 대해서는 대구한의대 중소기업산학협력센터 성수정 선생과 박효은 선생이 설명했다.

특히 행사기간 동안 기업들이 연구 성과를 통해 제작한 제품도 전시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와 관련기관 전문가들은 참여 기업대표에게 기술이전 및 기업지원에 대한 설명 등 상담도 함께 했다.

한편 대구한의대는 산학협력 친화형 R&D 시스템을 구축해 산업체 수요가 반영된 연구 과제를 기획하고, 결과물을 기술이전하는 등 지속적인 산학협력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박수진 산학협력단장은 “지역 기업들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산학협력의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과 기업의 기술사업화, 제품 연구개발 등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