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월항면에서는 14일 부터 면 사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친절하고 정확한 민원 안내 및 신속하고 능동적인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안내 도우미'를 운영하여 면민들과 민원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민원안내 도우미는 면 사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업무별 담당부서와 담당자를 안내하고 민원인의 불편사항 등의 의견을 접수하여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만족 민원서비스를 실천하며, 무인민원발급기·컴퓨터·혈압측정기 등의 사용방법 안내로 민원편익을 제공하여 군민의 눈높이에 맞추는 소통행정의 실천이다.
월항면에서는 능동적이고 수준 높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통해 민원인의 눈높이에 부응하고 민원인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친절행정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해 연중 민원안내 도우미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성절 월항면장은 “민원인들에게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여 ‘면민이 행복한 월항’만들기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성주 = 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