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지난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성주군 제1기 SNS서포터즈’발대식을 가지고, 군내 곳곳의 다양한 소식들을 생생하고 친근감 있게 실시간으로 국내외에 알리기 위해 SNS 서포터즈단을 구성해 운영한다.
지난 1월, 1기 SNS 서포터즈를 모집, 서류심사를 통해 35명의 서포터즈를 선정했다. 서포터즈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20대에서 60대, 주부, 학생, 직장인, 자영업자 등 각계각층으로 구성됐다. 성주군 SNS 서포터즈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앞으로 2년 동안 군민의 눈높이에 맞춰 각종 축제와 행사, 시책, 관광 등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SNS를 통해 전달한다.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 서포터즈 활동 계획과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세종대왕자태실, 한개민속마을 등 우리 군 대표 관광지를 홍보할 수 있는 팸투어를 함께 진행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SNS 영향력이 커져가는 요즘 서포터즈의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우리 군의 다양하고 유용한 소식들을 대내외적으로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가교역할을 해 주기를 바란다”며 “성주가 오고 싶고 다시 찾고 싶은 고장이 될 수 있도록 서포터즈가 온라인 사용자들과 소통하고 공감을 이끌어내는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주 = 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