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관광진흥공단(이사장 이상열) 문경새재유스호스텔은 지난 1월 22일 조은나무지역아동센터를 시작으로 2월12일 누리빛지역아동센터 까지 총 6회에 걸쳐 재능기부 지역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지역아동센타는 아동의 보호·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아동의 건전육성을 위해 종합적인 아동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서 대부분의 아동들이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사설학원으로부터 먼 곳인 읍,면지역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방과후 활동을 하는데 꼭 필요한 시설이다.
2019년 찾아가는 수련활동은 청소년들에게 말하기 기본자세, 복식호흡훈련, 발성연습, 자기소개법 등 다양한 스피치 교육을 실시했다.
스피치 교육 전문강사인 안승우 팀장은 청소년들이 스피치 교육을 통해 학교생활과 교우관계 시에 자신감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에 참가한 청소년들도 스피치교육을 통해 다른 사람들 앞에서 자신 있게 자신의 의견을 말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하면서 환하게 웃었다. 지난 19일엔 봄방학을 맞아 문경대표체험거리인 철로자전거체험을 더불어 실시해 학생들과 담당교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상열 이사장은 “찾아가는 수련활동 뿐만 아니라 문경지역 청소년들의 건전한 인격형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해 문경관광진흥공단이 문경지역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체험과 교육의 장을 마련해 청소년들의 건전성장에 앞장서겠다며”며 앞으로의 계획을 내 놓았다.문경=오재영기자oh90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