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성주

맞춤형 인구정책 수립 용역

김명수 기자 기자 입력 2019.02.27 13:38 수정 2019.02.27 13:38

성주군, 중간보고회 개최

인구정책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인구정책 수립용역 중간보고회

성주군은 지난 26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성주군 맞춤형 인구정책 중장기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이만 부군수 주재로 관련부서 실과소장·담당, ()한국산업관계연구원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경과보고, 인구정책 추진계획(), 관련부서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인구 감소 문제에 선제적 대응하고(20191월말 기준 성주군 총 인구 44,484) 미래 성주군 신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전입세대 정착지원금 지급, '미혼남녀 인연만들기 커플 매칭'행사 개최, '출산장려 사진공모전'개최, '인구증가를 위한 민·관 공동대응 업무협약 체결' 등 인구 감소 위기 극복을 위한 대응 기반을 마련코자 다양한 인구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이에 보다 체계적으로 성주군 인구정책의 거시적 방향을 설정하고 중장기 종합계획 수립, 성주군 맞춤형 인구정책 연구·개발하기 위해 지난 11월 본 용역을 시행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청년희망·일자리창출 온 가족이 행복한 도시환경 조성 살고 싶은 도시·정주여건 조성 건강 노후·고령화 사회 대응의 4가지 목표방향을 설정하고 데이터, 설문조사를 통한 현 인구 현황 분석, 분야별 현 인구정책 효과 분석, 신규 인구정책 추진과제 제안, 향후 추진계획 보고를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인구가 감소하면 지역 발전 동력이 약화되고 군 전체가 활력을 잃는 만큼, 군민 모두가 현 위기상황을 지각하고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 인구절벽 위기를 슬기롭게 해결해나가기 위해 추진한 용역에서 군민 모두가 학수고대하는 훌륭한 결과물 도출을 목표로 용역 마무리까지 전 행정력을 다해 연구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성주 = 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