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성주

'우리 가족 만들기'집합교육

김명수 기자 기자 입력 2019.03.01 15:52 수정 2019.03.01 15:52

성주 새내기 공무원

성주군은 2018년도에 합격한 새내기 공무원 19(8, 11) 대상으로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군청 소회의실 및 전산교육장에서 새내기 공무원 '우리 가족 만들기'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새내기 공무원의 첫 공직생활을 시작함에 있어 공직사회 조기 적응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군정 전반에 대하여 이해를 돕는 기본교육과 원활한 업무 추진을 위한 직무교육, 올바른 공직관 확립을 위한 소양교육, ‘성주군 바로 알기현장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직무분야의 교육 진행은 각 업무부서의 경험많은 담당들이 직접 맡아 변하는 행정서비스의 대처방안과 보다 현실적이면서도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신규 인력의 조기 전력화 중심으로 진행됐다.

특히, 선배 공직자의 실전경험을 바탕으로 한 행정 노하우를 설명함으로써 교육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성주1?2차일반산업단지, 한개마을, 세종대왕자태실, 가야산 신화공원, 야생화식물원 등 성주군의 주요사업지와 문화관광지를 문, 성주군을 바로 알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만 성주군 부군수는 새내기공무원들에게 새내기 공무원만이 가질 수 있는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우리군의 최고 인재로 거듭 나 주고, 군민중심 행복성주 실현을 위해 힘차게 뛰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성주 = 김명수 기자 kms44@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