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청송

청송군,법무부 안동준법지원센터 MOU

김승건 기자 기자 입력 2019.03.12 13:45 수정 2019.03.12 13:45

지역 청소년 맞춤형 서비스제공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11일 청송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창규)와 법무부 안동준법지원센터(소장 유정호)가 지역 청소년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송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비롯한 협력기관들이 다양한 위기에 노출될 우려가 있는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공동체적 책임의식과 관심을 가질 목적으로 추진됐다.

이날 두 기관은 '위기청소년조기발견체계 구축을 위한 상호 협력 '보호관찰청소년에게 필요한 전문상담·복지서비스 제공 '개인·집단 상담 프로그램 '위기청소년 보호 사회안전망 형성을 위한 상호 협력 '위기청소년 자립자활을 위한 지원체계 형성을 위한 상호 협력 등 위기청소년들을 보호하고, 지역 내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과 사회복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역의 위기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사회안전망을 확보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위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올바른 인성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송 김승건기자 seunggeon4149@hanmail.net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