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상북도

경북경찰-영남대 경찰행정학과

황보문옥 기자 기자 입력 2019.03.31 09:39 수정 2019.03.31 09:39

‘청사 견학 프로그램’ 운영

경북경찰청이 지난달 28일 영남대학교 경찰행정학과 대학생 123명과 함께 하는 ‘경북지방경찰청 청사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북경찰청 제공
경북경찰청이 지난달 28일 영남대학교 경찰행정학과 대학생 123명과 함께 하는 ‘경북지방경찰청 청사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북경찰청 제공

경북경찰청이 지난달 28일 영남대학교 경찰행정학과 대학생 123명과 함께 하는 ‘경북지방경찰청 청사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찰의 꿈을 품은 대학생들에게 신청사 곳곳을 선보이고, 경찰의 역사와 임무를 소개하는 등 경찰의 이모저모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학생들은 참수리홀 대강당에서 경찰 소개영상을 시청하고 홍보관을 관람하며 경찰이 걸어온 발자취를 느꼈다. 이어 112종합상황실, 과학수사팀, 사격장 등 경북경찰의 다양한 업무 현장을 둘러봤다. 또 시뮬레이션 사격을 직접 해 보면서 경찰관들의 실제 사격 자세와 유의사항에 대해 배웠다.

이후 학생들은 선배 경찰관과 마주앉아 대화하는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경찰 채용에 관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경찰이 되기 위해 유념해야 할 점들을 배웠다. 아울러 수사구조개혁 강의를 듣고 견제와 균형을 이룬 수사구조의 필요성에 관해 생각해 보기도 했다.

경찰관계자는 “이번 견학을 통해 학생들이 경찰의 모습을 생생히 느끼고 경찰이 되겠단 목표를 이루는 데 큰 동기부여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대학생들과 자주 만나 소통하고 도민 만족에 기여하는 경북경찰로 나가겠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