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뉴스 경산

경산시, 행복건강분과委 개최

황보문옥 기자 기자 입력 2019.04.02 15:51 수정 2019.04.02 15:51

위원장 영남大 백성옥 교수 선출

경산시가 지난달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경산발전 전략위원회 '행복건강분과 위원회'회의를 가지고 있다. 경산시 제공
경산시가 지난달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경산발전 전략위원회 '행복건강분과 위원회'회의를 가지고 있다. 경산시 제공

경산시가 지난달 29일 시청 상황실에서 경산발전 전략위원회 '행복건강분과 위원회'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행복건강분과 위원 13명, 행복건강도시 주요 과제 담당 부서 실단과소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건강도시 20개 주요과제 추진상황 보고, 행복건강 분과위원장 선출, 앞으로 분과위원회 방향성에 대해 논의했다.

각 실단과소장의 주요과제 추진상황보고에 대해 시민이 만족하는 사업에 대한 격려,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문, 사업별 연계 보완 요청, 지역사회 활성화 방안 등 분과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이날 행복건강분과위원장에는 영남대학교 백성옥 환경공학과 교수가 선출됐다. 백 위원장은 영남대학교 교학부 총장, 환경부 중앙환경정책위원회 기후대기분과 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미세먼지 국가프로젝트사업단 운영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백성옥 행복건강분과위원장은 "지난해 11월 경산시발전전략위원회 출범식 후 진행상황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분과위원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가동됨을 느낀다“며 "특히 행복건강분과는 시민에게 가장 밀접하게 영향을 미치는 분과로 시민이 만족하는 아이디어, 시민 중심의 의견 제시로 가장 활동적인 분과위원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