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람들 사람들

대구도시鐵, 초등학생 로보카폴리 열차 나들이

황보문옥 기자 기자 입력 2019.04.07 09:35 수정 2019.04.07 09:35

경남 함안초등 전교생·학부모 등 82명 초청

대구도시철도공사와 SK텔레콤 대구본부와 함께 마련한 함안초등학교 전교생과 인솔교사, 학부모 등이 나들이 하늘열차를 탑승체험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도시철도 제공
대구도시철도공사가 SK텔레콤 대구본부와 함께 마련한 함안초등학교 전교생과 인솔교사, 학부모 등이 나들이 하늘열차를 탑승체험 후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도시철도 제공

대구도시철도공사(사장 홍승활) 1고객센터는 지난 3SK텔레콤 대구본부와 함께 경남지역 벽지학교인 함안초등학교 전교생과 인솔교사 75, 학부모 7명을 초청해 3호선 하늘열차를 탑승체험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벽지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대구도시철도와 SK텔레콤이 공동으로 마련했다.

대구도시철도가 학생들의 편안한 나들이 행사를 위해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3호선 로보카폴리 열차를 통째로 대여해 운행했다.

나들이 행사는 ‘3호선 하늘열차 탑승체험’ ‘SK텔레콤 대구본부 이동통신 기지국 현장견학’, ‘어린이회관 관람’, ‘화원역 견학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또 행사에 참가한 어린이들에게는 생활용품세트가 기념품으로 증정됐다.

홍승활 사장은 특히 앞으로도 지역 대표 공기업으로서 유관기관들과 협력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도시철도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보문옥 기자 hmo4910@naver.com

 

 



저작권자 세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